1994년 4월 18일 대한민국 서울특별시에서 태어났으며(어머니는 제주도 출신) 혈액형은 B형, 아역배우를 거쳐 정통 사극 배우로 유명한 정태우와는 무려 띠동갑 차이가 나는 여동생이다.
정태우의 말에 따르면, 어릴 때부터 끼가 많았으며 고등학교 1학년 때부터 연기를 하고 싶다고 말하더니 진짜로 경기대학교 연극영화과에 입학해서 놀랐다고 한다. 그는 태리가 학교 연극을 할 때 응원하러 갔던 적이 있었는데 생각보다 연기를 곧 잘 하는 모습을 보고 배우가 되겠다는 것을 반대하고 싶지 않았다고 밝혔다.
2016년 6월 15일 아이돌 마스터.KR 의 3차 합격자 발표에서 합격 명단에 포함되고 사진이 공개되면서 하나별과 함께 추가 합격된 멤버라는 것이 공개됐다.
극 중 배역 및 스토리와 동일하게 '리얼걸 프로젝트' 로는 활동하지 않고 드라마 속 역할 뿐만 아니라 현실에서도 순수하게 배우로서 활동 중이며, 이번에 출연하게 된 드라마 '아이돌마스터.KR - 꿈을 드림'이 처녀작인 그야말로 갓 데뷔한 신인 배우이다.
정태우와는 나이 차가 많이 아는 남매인지라 평소에 오빠를 다소 어려워했지만, 본 작품에 오빠와 함께 출연하게 되면서 연기자로서 많은 것들을 배우고 조연도 받으며 친해지는 계기가 되었다고 한다. (극 중에서도 둘 다 본명을 쓰는 친남매 관계로 나오며, 정태우는 심지어 여기서도 유명 배우로 등장)
로 나온다.)
본 작의 사전 녹화 촬영이 종료 된 이후에 독립 영화, 웹드라마 출연 제의가 들어와 촬영을 하였으며 10월 9일에 시작되는 뮤지컬 '사랑은 비를 타고 - 시즌5' (여주인공 '유미리' 역에 트리플 캐스팅) 과 웹드라마 '더 블루 씨' (여주인공인 러블리즈 예인 양의 친구인 '정가영' 역에 캐스팅) 로 더 많은 대중들에게 다가설 예정이다.